서브비주얼

인사말

장기이식센터장 박순철 사진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장 박순철

국내 최초에서, 세계 최고까지!
최선의 진료와 수준 높은 장기이식 기술로 새로운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장기이식 역사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의 장기이식 역사와 함께 합니다.
대한민국의 장기이식은 1969년 당시 명동성모병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은 1969년 3월 25일 국내 최초로 신장이식수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국내 장기이식의 태동에 크게 이바지 하였으며, 특히 서울성모병원은 현재까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및 가톨릭중앙의료원의 대표병원으로서 우리나라 장기이식 분야에 있어 그 중심에 위치하며 중추적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골수, 간, 각막, 소장, 심장 및 폐 이식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학분야에서의 장기이식은 이식면역학의 급속한 발전과 새로운 다양한 면역억제제의 개발, 새로운 이식 수술법의 적용 등으로 이식 장기의 생존율과 만성장기기능부전 환자의 생존율을 향상시키며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럼에도 더 많은 환자의 이식 적용과 의료적 혜택을 위한 의학적 노력이 지속되고 있으며, 장기이 가장 큰 걸림돌인 기증 장기 부족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 제도 장치와 장기 공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 등 다양한 방향의 접근을 위한 노력도 동시에 경주 중입니다.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도 장기이식은 가톨릭 영성을 구현하는 최고의 사랑의 표현이며 의학의 종합예술이자 꽃이라는 가톨릭영성에 바탕을 두고 2009년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장기이식의 발전과 지속적인 환자분의 혜택을 위해 항상 바른 길을 걸어가는 기관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해 왔습니다.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는 그 간의 많은 장기이식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통하여 최고의 의료기술과 최선의 진료로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를 방문하시는 환자분과 가족분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기관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인터넷진료예약
인쇄하기와 스크랩하기
상담안내,02)2258-1158,02)2258-1159,011-9974-1678
화면 최상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