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공지사항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감염관리 협조 안내 2020.01.28 12,166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 ‘심각’ 단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감염관리 협조 안내

 

서울성모병원은 원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감염유입 차단 및 방지, 예방을 위해 내원객 여러분께 다음과 같이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유증상 시 보건소 또는 1339 문의>
최근 14일 이내 지역사회 유행국가* 방문 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시고, 먼저 관할 보건소 방문 또는 질병관리본부 1339에 문의하여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본관 출입과 진료 제한, 안심진료소 운영>
환자 안전관리를 위해 아래의 경우 본관 출입과 진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하게 진료가 필요하신 분은 [안심진료소(서울성모병원 별관 2층)]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중 1가지 이상 있는 경우
- 최근 14일 이내
지역사회 유행국가* 방문력이 있는 경우
- 최근 14일 이내
확진자 발생 장소(병원, 기관, 시설 등) 방문력이 있는 경우
-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능동감시대상자)

*지역사회 유행국가 : 질병관리본부 기준 코로나바이러스-19 발생 국가
(중국, 마카오, 대만, 일본,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이란, 이탈리아 등)
**호흡기 증상 : 기침, 가래, 목아픔, 인후통, 호흡곤란 등

모든 내원객은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시고 체온 측정문진표 작성 후 출입이 가능합니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여부, 의심환자 접촉 여부, 최근 해외 방문력 등을 문진표에 기재)
 

[안심진료소 위치]

안심진료소 위치 안내입니다
※ 안심진료소 운영시간 :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4시 30분
※ 이 외 시간은 응급의료센터(본관 1층) 선별진료소 방문

 

<면회 전면 제한>
환자의 감염병 예방과 안전을 위하여 병원이 지정한 보호자 1인을 제외한 방문객은 면회가 불가능합니다.
(보호자 출입 전면 제한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181, 192 병동 / 조혈모세포이식 201병동)
아울러, 방문객의 병동 이외의 병원 내 외래, 휴게 공간 등 장소에서도 면회를 제한합니다. 입원 환자의 쾌유와 감염예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병원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감염관리와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