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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성모병원, 고객서비스 품질 만족도 1위 2024.11.06 4,579

서울성모병원, 고객서비스 품질 만족도 1

- 한국서비스품질지수 9년 연속 1위 선정, 고품질 의료 서비스 입증 -

- 환자 입장의 최고 의료 서비스 제공한 쾌거,

기대와 용기를 바탕으로 환자 중심 미래 의료 선도병원으로 앞장 설 것 -
 

사진
사진 설명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상급종합병원 부문에 ‘9년 연속 1위’ 에 선정되어,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좌)이 인증 수여식에 참석하였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상급종합병원 부문 1위를 차지하며 9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이어갔다. 이는 병원이 생명존중의 가톨릭 영성을 바탕으로 한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다.

 

서울성모병원은 2013KS-SQI 조사대상에 포함된 첫해 전체 1위를 차지한 이래, 2016년부터 2024년까지 9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왔다. 특히 병원은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5차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하고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였고, 2023(4)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환자경험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병원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서울성모병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생명존중과 환자중심 의료를 실현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신장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는 국내 첫 소장이식 성공 20주년을 기념하여 올해 4월 대한이식학회와 공동으로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세계적으로도 초고난도 수술로 꼽히는 소장이식의 성공 이후, 서울성모병원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소장이식을 성공적으로 시행하며 이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피부 최소절개 신장이식 수술 100례를 달성, 환자 만족도가 높은 환자중심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심뇌혈관병원 또한 올해 초 타비 시술(TAVI,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 1,000례를 달성하며 또 하나의 성과를 이뤄냈다. 타비 시술은 고령이나 수술 위험이 높은 중증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를 대상으로 가슴을 열지 않고 판막을 교체하는 치료법으로, 다학제 의료진의 협력을 통해 환자 중심의 최적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비뇨의학과 로봇수술 5,000례에 이어 산부인과도 5,000례를 달성하며 최첨단 로봇수술시스템을 통해 고화질 영상으로 정교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비뇨의학과는 전립선암, 신장암 등 고난도 암수술을 포함한 다양한 비뇨기 질환에 로봇수술을 적용하여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고 있으며, 산부인과는 자궁을 보존하는 로봇 근종 및 선근증 수술에서 국내 최다 기록을 세우고 있다.

 

더불어 지난 9월 세계적으로도 드문 다섯 쌍둥이 출산을 고위험 임산부와 미숙아 치료를 책임지는 산부인과와 소아청소년과가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이끌며 생명을 살리는 병원의 중요한 역할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병원은 국내의 수익성 없는 분야를 기피하는 경향과는 달리, 신생아 집중 치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다학제 협진을 통해 선천성 질환, 미숙아 등 중증 신생아를 집중 치료하는 신생아 중환자실을 확장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는 병원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이다. 특히 서울성모병원은 환자가 치료 과정에서 겪는 여러 어려움을 해소하고 치료과정에 보다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윤승규 병원장은 서울성모병원은 이러한 환자중심 문화를 병원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앞으로도 병원의 의료진과 직원들은 환자의 입장에서 개선할 점을 찾고, ‘기대와 용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으로 환자 중심의 미래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품질지수로,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한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