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 협력병원 실무진 간담회 성료
- ‘안전한 전원 환자 관리’라는 주제로 실무진 간 의견 나누며 뜻깊은 시간 가져 -
- 협력병원과 네트워크 구축에 지속적인 노력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지난 11월 8일 수요일 병원 본관 대강당에서 ‘2023 서울성모병원 협력병원 실무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진료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서울성모병원과 협력 관계를 맺은 병원의 실무진 약 130여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진료협력센터 주요현황 안내(진료협력팀 이선경 팀장) ▲안전한 전원 환자 관리(진료협력팀 우보배 수석)라는 주제를 가지고 환자 전원 프로세스에 대해 실무진 간 의견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병원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의료기관에서의 의료관련 감염병 관리(감염관리팀 정수연 수석) ▲뇌질환 환자의 최신 신경조절치료 알아보기(재활의학과 임성훈 교수) 순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윤승규 병원장은 “협력병원과 네트워크 구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효율적인 전원환자 관리, 지역사회와의 관계개선 및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전국 3,262개 1,2차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의뢰된 환자에 대해 신속한 진료, 진료 결과의 회신 및 진료 후 회송을 통해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협력병원 및 개원의들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수술 필요한 골다공증 척추골절의 예측인자 규명
2023.11.21서울성모병원 중환자외상외과 이겨라, 김은영 교수팀, 대한외상·중환자외과학회 학술상 수상
2023.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