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부 대형 연구과제 다수 선정 쾌거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스마트 임상시험 신기술 개발연구’ 55억
혈액내과 민창기 교수팀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주관하는 ‘스마트 임상시험 신기술 개발연구’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 7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4년 6개월 동안 총 54억 5,900만원을 지원받는다.
민 교수팀은 임상 개발 단계에 진입할 수 있는 오가노이드, 엑소좀,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최첨단 바이오제제의 품질 자료 확보 기술 및 초기 임상시험 진입∙설계∙수행 기술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환자맞춤형 비대면 진료플랫폼 개발’95억
내분비내과 조재형 교수는 보건복지부 ‘비대면 진료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약 95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조 교수팀은 ‘감염병 대응을 위한 EMR 연동 및 진료 콘텐츠 기반 환자맞춤형 비대면 진료 플랫폼 개발과 실증’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차세대치료원천기술 개발사업’57억
류마티스내과 곽승기 교수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차세대치료원천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 4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총 57억원을 지원받는다.
곽 교수팀은 '전신홍반루푸스 환자 및 동물 모델을 통한 멀티오믹스 기반 면역조절 파마바이오틱스 및 후보소재의 발굴과 유효성·안전성 규명 연구’를 주제로 새로운 개념의 치료법에 대한 원천 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51억
영상의학과 정준용 교수가 진행하는 ‘관절 및 관절염 데이터 구축’ 과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 사업‘ 에 선정되어 2023년 7월부터 5개월까지 총 51억원을 지원받는다. 영상의학과 정준용 교수팀은 이중 12억 4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연구 목표는 척추 및 관절 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수술 계획 수립을 위한 영상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인공지능 모델 개발이다.
- 혈액내과 민창기
- 진료분야다발골수종 형질세포질환 조혈모세포이식 CAR-T 세포 및 면역치료
- 특이사항3층 혈액병원에서 진료
- 내분비내과 조재형
- 진료분야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 류마티스내과 곽승기
- 진료분야루푸스,쇼그렌증후군,전신성경화증,류마티스관절염,강직성척추염,베쳇병
- 특이사항만 13세 이상 진료가능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 대한내과학회 회장 취임
2023.10.30서울성모병원, 암 완치를 향한 ‘희망의 종소리’ 울려
2023.11.01제 46조 및 선택진료에 관한 규칙 제 2조에 의거하여 전문의 자격 취득 후 5년 (치과의사는 면허 취득 10년)이
경과한 대학병원, 대학부속 치과병원의 조교수 이상인 진료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환자나 그 보호자가 선택하여
진료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 선택진료는 기본진료비 이외에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범위의 추가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진료항목별 상세한 추가비용 산정기준은 병원진료외래진료안내선택진료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