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 대한내과학회 회장 취임 2023.10.30 20,354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 대한내과학회 회장 취임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
인물사진 :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가 지난 10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23 대한내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대한내과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1028일부터 1년간이다.

 

양철우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성모병원 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장, 장기이식센터장, 연구부원장을 역임했다. 학회 활동으로는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대한내과학회 간행이사, 대한이식학회 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2017년에는 대한민국 R&D 발전에 대한 공로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가톨릭의대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아시아 이식학회 재무이사,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윤리위원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양철우 신임 회장은 필수의료의 마지막 보루인 내과가 제 자리를 찾아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대한내과학회의 외연을 확대해 개원의, 봉직의, 대학교수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의 학계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발전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945년에 창립된 대한내과학회는 2만여 명의 회원으로 이뤄진 학회로 내과학 발전과 학문 발전을 통한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한 대국민 홍보 및 관련 정책 수립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