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권순용교수, 대한의료감정학회 회장 선출
-의료인 및 의료사고 피해자들 모두에게 신뢰받아
공익에 기여하는 학술단체로 거듭날 것-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권순용 교수가 2021년 12월 18일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대한의료감정학회에서 2022년도 차기 학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학회는 지난 2003년 창립한 대한의료감정학회는 의료감정평가모임 후신(後身)으로, 자동차보험 등의 장애 평가나 의료분쟁 감정 및 진료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권순용 회장은 그동안 수석부회장과 상임이사로 재직하면서 학회소속 의료감정인정의 제도의 추진위원장으로 연수 교육을 통한 인정의 제도를 최초로 구축한 바 있습니다.
권 회장은 “대한의료감정학회를 통해 신뢰받는 의료감정 제도 및 문화의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겠다.” 고 전하며,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에 관계하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과 대한의사협회 의료감정원 사이의 공정하고 중립적인 위치에서, 균형 잡힌 학술적 연구 및 활발한 다학제간 교류를 견지함으로써, 의료인 및 의료사고 피해자들 모두에게 신뢰받는 학회로 거듭 나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권순용 회장은 대한디지털헬스학회 및 대한메디컬 3D프린팅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정형외과 권순용
- 진료분야고관절,노인성골반골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첨단재생바이오법 대학병원 최초 3개 부문 승인
2021.12.21복부비만이 악성 뇌종양 ‘신경교종’ 발생 위험 높인다
2021.12.23제 46조 및 선택진료에 관한 규칙 제 2조에 의거하여 전문의 자격 취득 후 5년 (치과의사는 면허 취득 10년)이
경과한 대학병원, 대학부속 치과병원의 조교수 이상인 진료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환자나 그 보호자가 선택하여
진료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 선택진료는 기본진료비 이외에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범위의 추가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진료항목별 상세한 추가비용 산정기준은 병원진료외래진료안내선택진료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