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2021.11.03 2,994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동참

- 줄이고(Go), 분리하고(Go), 남기지 않고(Go) 친환경 ‘3Go’ 운동 실천 -
- 전 교직원 일상 속 친환경 실천 전개, 환경 생태 보호 위해 매진할 것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이 친환경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나섰다. 병원은 전 직원이 함께 플라스틱 사용 등을 줄이고 환경도 보존하는 구체적인 실천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사진 1]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다.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시작한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약속을 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병원은 챌린지 실천방안으로 줄이고(Go), 분리하고(Go), 남기지 않고(Go)’ 세 가지 키워드의 친환경 ‘3Go’ 운동을 전사적 차원에서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2]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이 직원들과 함께 챌린지 참여 기념사진을 찍었다. (가운데)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병원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챌린지 참여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고고챌린지 실천방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성모병원 전교직원은 일상 속 친환경 실천에 나섭니다. 먼저 친환경 ‘3Go’ 운동의 첫 번째 실천방안 줄이고를 통해 병원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며, 서울성모병원 스마트앱 프리패스 사용으로 종이 사용을 최소화 합니다.

 

두 번째 실천방안 분리하고에 따라 병원 내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며, ‘비운다, 헹군다, 분리한다, 섞지 않는다쓰레기 분리배출 4원칙 실천을 장려합니다. 마지막의 남기지 않고를 통해 식사 후 남는 음식이 없도록 하며, 안 쓰는 플라스틱을 거절합니다.

 

윤승규 병원장은 친환경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 숨 쉬는 초록빛 지구의 내일을 위해, 친환경 생태 보호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윤승규 병원장은 아이패밀리SC 김태욱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고고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화장품용 용기 및 펌프 생산 전문기업인 정민 홍사우 대표를 지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