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 1주년 돌잔치 열어 2021.05.12 5,510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 1주년 돌잔치 열어
- '솔솔바람카카오톡 채널개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진행 -
- 홍보활동을 통해 소아청소년완화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높여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팀(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1주년을 기념해 11일 소아청소년 외래와 입원병동, 교직원 식당 앞에서 돌 기념 및 소아청소년완화의료 홍보행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1주년을 기념하면서 소아청소년 환아 및 가족, 교직원을 대상으로 솔솔바람카카오채널 개설 홍보, 덕담 한마디, 솔솔바람 굿즈 선물 증정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를 통해 소아청소년완화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높이는 홍보 활동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 굿즈모음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 굿즈모음

 

1주년을 맞이하면서 보다 많은 환아와 가족들이 쉽게 솔솔바람을 만날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할 때 문을 두드릴 수 있는 소통창구 역할을 할 솔솔바람 카카오채널 또한 오픈했다. 솔솔바람카카오채널을 추가하고 솔솔이에게 덕담한마디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솔솔바람 굿즈인 자석고리, 키링, 수제쿠기, 마스크패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습니다.

 

이 중 자석고리 굿즈는 중증희귀난치질환 대한 필요성을 사회 전반에 알리는 소셜벤처(social venture)기업인 민들레마음에서 제작과 후원을 맡아 특별한 선물을 보내줌으로써 솔솔바람의 1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었습니다.

 

솔솔바람팀이 1주년을 기념해 단체사진을 찍었다.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팀이 1주년을 기념해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솔솔바람팀이 이벤트에 참여한 소아청소년완화의료환아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서울성모병원 솔솔바람팀이 이벤트에 참여한 소아청소년완화의료환아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솔솔바람은 심각한 질환으로 치료중인 소아청소년 환아와 그 가족들에게 따뜻한 봄바람이 되어주고, 반복되는 치료과정에서 겪게 되는 힘든 일상 가운데 희망의 향기를 전해줄 수 있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60여명의 환아 및 그 가족들에게 발레, 작품전시회, 미술 및 음악치료 등 다양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해 힘든 치료과정에서도 소소한 행복과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적인 도움과 함께 치료과정을 고민하는데 동행해 따뜻한 돌봄을 위한 통합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이계호 베네딕도 영성부장 신부는 소아청소년완화의료팀이 하는 일은 예수님이 행하셨던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기에 기쁜 소식을 전하는 복음과도 같다예수님의 축복이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평화로 전해지길 기도하며, 1년을 맞이한 솔솔바람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국내 최초로 종합병원 병동형 호스피스를 시작했으며, 솔솔바람팀(소아청소년완화의료)20205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솔솔바람 카카오친구 바로가기>

솔솔바람 카카오친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