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원무팀 ‘미원’, 제언 발표회 열어 2021.04.30 1,631

서울성모병원 원무팀 미원’, 제언 발표회 열어
- 미래의 원무를 위해, 외래·입원원무팀 하나된 모임 결성 -
-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만족 실현 방안 도모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원무부 미원(One)팀이 지난 22일 행정동 회의실에서 제언 발표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원은 미래의 원무를 준비하는 감칠맛 나는 MSG(Mutual Synergy Group)라는 뜻으로 원무 부서원의 업무 역량 강화와 환자 우선의 고객서비스 방안을 도모하고자 외래원무팀과 입원원무팀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학술 소모임입니다.

 

서울성모병원 입원원무팀 (왼쪽부터) 정예슬, 신호준 직원이 제언 발표를 하고 있다. (2)
서울성모병원 입원원무팀 (왼쪽부터) 정예슬, 신호준 직원이 제언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제증명 팜플렛 제작과 모바일 앱을 통한 환자 편의성 증대, 온라인 발급가능 서류 확대, 문진표 서식 통일과 병문안대장 전산화 등 다양한 제언을 통해 미래의 원무가 해야 할 일을 토의하고, 서로 격려하고 업무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부서 내 이슈건 발생 검토와 이에 대한 개선방안 도출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을 고민하고, 향후 목표를 구체화시키기 위한 열띤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팀은 보건의료, 병원행정 등 다양한 제언 토의와 독서토론의 장을 열어 통합적인 원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제반 업무 계획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입원원무팀 박종택 팀장은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따라 원무분야의 새로운 도전이 요구되는 만큼,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환자중심 원무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구성원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있는 다양한 관계자들과 협력하면서, 원무팀이 한 발 앞서 고객만족을 실현함으로써 원무가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미원팀은 2020년 서울성모병원 겨자씨키움센터가 주관한 혁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