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소아 당뇨 환아의 희망을 함께 2020.11.20 289


서울성모병원, 소아 당뇨 환아의 희망을 함께
- 온드림 어린이 희망 의료사업 프로그램 진행 -
- 성모 온드림 청소년 백일장 개최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주관하고,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는 성모 온드림 청소년 백일장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백일장은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6개 병원(서울성모, 여의도성모, 부천성모, 은평성모, 인천성모, 성빈센트)에서 1형 당뇨로 인슐린 치료 중인 3세 이상 고등학교 3학년 이하의 소아 환아를 대상으로 외래를 내원하며 질환을 관리 및 치료중인 환아들을 선별하여 대상자들에게 간단한 수기공모를 통하여 올바른 당뇨병 관리에 대한 동기 부여와 개개인의 당뇨 관리를 재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지원 사업은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 소아 당뇨 환아는 총 113명으로, 11~12월에 당뇨서적, 인슐린 관련 소모품, 운동기구, 신체계측기, 스마트밴드 등이 환아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성모 온드림 청소년 백일장 기념사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소아청소년과에서 소아당뇨 질환으로 치료를 받던 남자 환아가
‘성모 온드림 청소년 백일장’ 지원 물품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번 사업은 당뇨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당뇨병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갖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당뇨병 관리 및 치료를 보조할 수 있는 물품을 제공함으로서 당뇨 관리를 용이하게 도와주며, 물품제공과 함께 당뇨수기를 공모하여 글쓰기 과정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이 서로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했습니다.

 

작년까지 진행되던 당뇨 캠프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잠시 보류되었으나,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고통 받는 소아 당뇨 환아들에게 지원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당뇨캠프는 장기간의 치료과정 속에서 환아와 가족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다양한 심리 사회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기 관리 교육을 통하여 혈당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행동을 변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매년 진행되었습니다.

 

행사를 기획한 영성부원장 이요섭 신부는 치료로 심신이 지친 환아들과 가족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선물이기를 바란다.”, “쾌유의 시간을 통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를 기도한다.” 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서울성모병원은 2012년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온드림 어린이 희망 의료사업에 관한 공동 협약을 체결하여, 저소득층 난치병 환아들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정서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