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체험수기 대상 수상 2020.08.20 4,461

서울성모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체험수기 대상 수상
- 국민건강보험공단·서울시 간호사회,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공모전 -
- 서소라 간호사, ‘꿈꾸던 간호가 실현되는 곳,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소라 간호사가 꿈꾸던 간호가 실현되는 곳,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이라는 주제로 2020년 간호 · 간병통합서비스 체험수기 및 UCC 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과 서울특별시 간호사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간호 · 간병통합서비스 제도의 우수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인식 개선을 위해 계획되어, 지난 525일 접수를 시작으로 710일까지 체험수기 47편과 UCC 영상 21편이 접수되어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5편씩 총 10편이 선정되었고, 1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2020년 7월 1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개최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체험수기 및 UCC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소라 간호사가 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2020년 7월 1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개최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체험수기 및 UCC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소라 간호사가 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대상에 선정 된 서소라 간호사가 작성한 꿈꾸던 간호가 실현되는 곳,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과 다른 수상작들은 공단과 서울특별시 간호사회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미디어 매체를 통해 제도 홍보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 없는 병원, 즉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병동지원인력으로 구성된 전문 간호인력이 한 팀이 되어 환자를 케어하는 서비스로,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전문 의료 인력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성모병원은 환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자는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전문간호인력을 충원하여 배치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본 간호부터 환자의 정서적 지지 및 의학적 지식 요구도가 높은 전문 영역의 간호까지 국내 최고 수준의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상을 한 서소라 간호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해서 널리 알렸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서울성모병원은 보다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간호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감염관리의 효율성 증대뿐만 아니라 응급상황 시,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므로, 최고의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