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간호부, 간호주간행사 개최 2019.10.25 2,539

서울성모병원 간호부, 간호주간 행사 개최
- Special Day, 영성세미나, CN II CN III 승단식 및 학술세미나,
간호사 야유회 등 간호주간 행사 성황리에 마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간호부가 2019년 간호주간을 맞아 지난 1015일부터 18일까지 간호주간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서울성모병원 간호부, 간호주간행사 개최
 

 

간호부는 행사 첫 날인 15일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과 대강당 앞 로비에서 서울성모병원 간호사를 위한 YOLO, Day!’주제로 간호주간 Special Day’를 진행했다. Play Zone, Nail Art Zone, Make Up Zone, Photo zone 등 재미난 놀이와 풍성한 상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임상 실무에 지친 간호사들에게 행복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행사 둘째 날은 연민 어린 마음으로라는 주제로 이해인 수녀님을 초청하여 연민 : 일상의 영성, 기도의 시영성세미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각 팀 별로 환자와 동료들에게 영성 활동한 사례를 발표하고, 마음에 와닿는 캘리그라피를 나눠가지며 뜻깊고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함께했습니다.

 

셋째 날, 18일은 임상간호사 경력 관리 제도에 따라 승단하는 간호사 130명을 대상으로 승단식을 진행했습니다. 이어 임상간호연구의 논문 발표와 시상식으로 구성된 간호학술세미나를 진행하며, 간호사를 위한 현악 24중주 음악회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간호주간 마지막 행사 24일에는 간호사 83명이 남이섬으로 야유회를 떠나 잠시나마 임상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가을의 맛과 멋을 누리는 시간을 가지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