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2018.08.23 1,347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서울성모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실시한 중환자실 2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는 국내 중환자실 인력·시설·장비의 구비 수준에 편차가 병원 질적 수준 차이 감소 향상을 제고하고자 2014 신설된 것으로 이번이 번째 평가입니다.

2017 5월부터 7월까지 중환자실 입원 진료가 발생한 282 의료 기관을 대상으로 인력·시설·장비 등의 구비, 적정한 중환자 진료 과정, 48시간 재입실률 평가 지표와 모니터링 지표 7 부문으로 시행됐습니다.

 

서울성모병원은 지표에서 만점인 100점을 받았습니다.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의 전체 평균인 69.2, 상급종합병원 평균 96.72점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로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서울성모병원 자체 위원회를 구성해 중환자실 진료 프로세스 점검 변경, 전산프로그램 수정, 진료과 지표 교육 실시 중환자실 의료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성과입니다.

 

김용식 서울성모병원장은 "심평원이 실시하는 4대암 뇌졸중 적정성평가 1등급에 이어 중환자실 의료 관리도 최상위로 입증됐다. 병원 의료수준을 최고로 높이고 서울성모병원을 내원하시는 환우분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 결과는 국민들이 의료기관 선택에 참고 있도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www.hira.or.kr) 병원평가 정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