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2018년 서울성모병원 ‘온드림 힐링캠프’ 개최 2018.07.27 654

2018 서울성모병원 온드림 힐링캠프개최

 

 

서울성모병원 주관, 현대차 정몽구 재단 주최 ‘온드림 힐링캠프’가 7월 23일(월)~25일(수) 2박 3일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혈액병원에서 치료 중인 혈액 종양 환아 16가족 포함, 의료진과 사회사업팀, 자원봉사자 등총 74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뤄졌습니다. 장기간의 치료과정 속에서 가족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다양한 심리 사회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족 구성원간 친밀감을 강화시키기 위한 ‘가족의 몸, 마음, 감각 회복을 위한 수 치유’를 비롯하여 ‘올바른 소통과 이해(부모교육)’, ‘아름다운 대화법(환아 및 형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출발 전 영성부원장 장광재 신부, 소아청소년과장 조빈 교수(어린이학교 교장) 등이 참석하여 캠프 발대식을 열었고, 참가자들이 2박 3일 동안 여름철 무더위에도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격려하였습니다.
 

2018년 서울성모병원 ‘온드림 힐링캠프’ 개최

 

캠프에 참가한 권소은(여, 9세) 환아 가족들은 “평소 환아와 형제들이 함께 야외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려운 일이었는데, 소아암 완치자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병원 관계자가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캠프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행사가 많이 진행되어 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휴식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습니다.

 

행사를 기획한 영성부원장 장광재 신부는 “치료로 심신이 지친 환아들과 가족들이 일상을 벗어나 평안을 가지길 바란다.”며, “쾌유의 시간을 통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를 기도한다.” 고 전했습니다.
 

2018년 서울성모병원 ‘온드림 힐링캠프’ 개최


한편 서울성모병원은 2012년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온드림 어린이 희망 의료사업에 관한 공동 협약을 체결하여, 저소득층 난치병 환아들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정서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사회 환원 사업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