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암병원장 대한간암학회 회장 선출 2018.06.21 3,100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암병원장

대한간암학회 회장 선출

 

 

서울성모병원 윤승규 암병원장(소화기내과 교수) 6 17 개최된 2018 대한 간암학회 정기 총회에서 대한간암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임기는 2018 7월부터 2019 6월까지 1년입니다.

 

간암은 간이식을 비롯한 고주파열치료, 화학 색전술, 전신항암화학요법 다학제 협진질료가 가장 이루어지는 분야로 대한간암학회는 이런 면에서 타학회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윤승규 암병원장은 간암은 예후가 불량한 난치성 암에 속하지만 조기에 치료를 받으면 완치를 있고, 진행된 간암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생존률을 높일 있는 종양이라 생각한다.면서, 특히 간암을 일으키는 원인인자(B 간염, C 간염, 알코올 ) 명확하므로 이런 인자를 가진 환자들은 꾸준히 병원에 다니면서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간암은 국내 10대암 1인당 의료비가 가장 많이 소요되는 종양이므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 받을수록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장직을 수행하는 동안 역임하는 동안 간암에 대한 기초 임상을 융합하는 연구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젊은 연구자들을 육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며, 간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국민들에게 홍보하여 건강한 삶을 지켜갈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