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영상의학과 변재영 교수, 대한복부영상의학회 ‘청석 공로상’ 수상 2018.06.12 144

영상의학과 변재영 교수,

대한복부영상의학회 청석 공로상수상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과 변재영 교수가 41 대한복부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청석 공로상 수상했습니다.

 

대한복부영상의학회는 대한영상의학회 산하 학회 가장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복부영상의학의 최신 지견을 나누고, 연구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회원 간의 협력과 교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변재영 교수가 수상한 청석 공로상 국내 복부영상의학의 선구자인 청석 김순용 교수가 기부한 장학금을 재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매년 대한복부영상의학회의 발전에 공헌한 회원에게 수여하는 공로상입니다. 꾸준한 학회 참여와 학구열로 학회 연구 분위기 조성에 일조한 변재영 교수는, 온화하고 친근한 성격으로 회원 간의 친목 도모에도 힘써 학회의 발전에 기여하여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교수는 정년 즈음 부족한 저에게 명예로운 청석공로상을 수상하여 무한한 영광이고 모든 회원들께 감사를 드린다., 병원에서는 고통 받는 환우를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와 진료에 힘쓰고, 미약하나마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변재영 교수는 1987 강남성모병원 임상강사를 시작으로 30여년간 가톨릭대학교 방사선과학 교실의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학을 양성하는 데에 힘썼고,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주임교수를 역임했습니다.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학회 활동을 통해 대한복부영상의학회 회장, 대한비뇨생식기영상의학회 회장, 대한초음파의학회이사장 등의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였고, 이를 통해 가톨릭대학교 방사선과학 교실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공헌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