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제 4세대 다빈치 Xi 로봇수술기 추가 도입 2018.06.04 2,158

4세대 다빈치 Xi 로봇수술기 추가 도입

- 한층 업그레이드된 최고 사양 - 제 4세대 다빈치 Xi 총 3대 가동 -

- 고난이 암 등 수술 적용 범위 확대 –

 

서울성모병원이 기존보다 성능이 향상된 4세대 Xi 다빈치 로봇수술기를 2 추가 도입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4세대 Xi 시스템은 기존 모델에 비해 기능과 편의성 부분이 크게 개선돼 기존 시스템의 기술적 한계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림프절제술이 필요한 고난이 암수술은 물론 다양하고 복잡한 최소침습 수술에 확대 적용됩니다.

로봇팔이 가늘고 길어져 로봇팔의 부딪힘을 최소화하면서 복잡하고 깊은 부위의 병소를 정확하게 제거할 있고, 로봇팔 4개를 서로 교체하여 사용할 있으며 177도로 로봇팔의 움직임 범위가 확대되어 로봇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도 넓은 수술부위를 지원합니다. 또한 고화질 3D 영상정보로 수술 부위를 입체적으로 확인할 있습니다.
 

4세대 다빈치 XI 로봇수술기

 

2009 3 2세대 다빈치 로봇수술기를 도입하여 비뇨의학과 전립선암 수술을 시작으로 2016 8 2,000례에 이어 2018 3 3,000례를 달성하였고, 최근 로봇수술의 좋은 수술결과로 인해 환자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조직 박리는 물론 신경보존 조직재건이 필요한 여러 임상과의 암수술에 활발히 적용되어 환자들에게 빠른 회복 기능보존 삶의 향상에 긍정적인 수술결과를 나타내고 있어 특히 전립선암, 신장암, 대장암, 갑상선암, 구강암, 부인암, 식도암은 물론 자궁근종 수술 건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지열 로봇수술센터장(비뇨의학과 교수) 최신 다빈치 로봇수술기를 추가 도입하여 고통 받는 환자들의 수술 일정을 최소화하고 더욱 많은 환자들이 혜택 받을 있도록 하겠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로봇수술 집도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향상은 물론 행복한 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 최적 수술 시스템과 최고의 수술로 환우분들의 희망이 되어드리겠다. 밝혔습니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는 최근 로봇수술 교육 지정 병원인 다빈치 에피센터(daVinci Epicenter) 지정되어 현판식을 가졌고, 5 30 본관 5 수술실에서 장광재 영성부원장 신부의 진행으로 김용식 병원장, 민창기 진료부원장, 행정부원장 이남 신부, 간호부원장 박현숙 수녀, 이지열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자의 안전한 수술을 기원하는 축복식이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