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2017.07.24 5,882


서울성모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 환자 정보를 안전하게 철저히 관리 - 
   
 

서울성모병원이 병원정보시스템(환자 의무기록 EMR, OCS) 및 홈페이지 운영 등 전 범위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증 심사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최종 획득하였습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은 104개의 정보 보호 관리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인증이 가능하며, 이를 위해 6개월의 준비 기간을 통해 기존에 구축된 병원의 민감 정보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I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I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병원의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전 교직원의 노력과 기관의 의지로, 향후 중장기 계획에 따라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서울성모병원 뿐 아니라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모든 의료기관의 정보 보호 수준을 높이도록 앞장설 것입니다. 
 

인증 기간은 2020년 6월 15일까지 3년이며,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운영현황을 검증하고, 3년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면 전 범위에 대한 갱신 심사를 실시하여 유지관리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병원장은 “이번 인증을 통하여 교직원들의 정보 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환자의 생명과 관련된 민감 정보를 다루는 기관이니만큼, 더욱 더 철저히 정보보호 관리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