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우 한분, 한분에게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맞춤 의료로 새 희망을 주는 병원’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지상 22층, 지하 6층, 1,383병상의 규모로 단일 건물 병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병원이며 세계 수준의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가톨릭중앙의료원의 대표병원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 신장이식과 각막이식, 동종 조혈모세포이식, 소장이식 등을 성공시키며 한국 의료 기술을 혁신적으로 발전시켜 왔으며, 근래에는 JCI와 AAHRPP를 비롯한 국내외 평가와 인증을 통해 세계 수준을 상회하는 안전하고 윤리적인 병원으로 거듭났을 뿐 아니라 의료질 평가, 서비스 만족도 등에서도 최상위 성적을 기록하는 업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우리 병원은 ‘맞춤 의료로 새 희망을 주는 병원’이라는 슬로건을 정하였습니다.
이는 고객의 개별 특성과 차이에 맞게 앞서서 첨단의술을 접목시켜 암, 심장, 뇌 등 중증질환 치료와 희귀 난치병 정복에 도전하여 치유의 기쁨, 생명의 빛을 주는 희망의 병원의 되고자 하는 우리 병원의 정신과 의지를 담은 표현입니다.
우리 병원은 가톨릭교회의 대표병원으로서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안에 체현하여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보살핀다’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영성구현에 적극 앞장서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숭고한 사명감으로 진정한 첨단 의료를 펼칠 후학을 양성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에 찬 의료봉사를 베풀며, 가톨릭 윤리에 기초한 창의적 연구를 하며, 모든 이로부터 사랑받는 병원,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전문화된 병원 중심의 병원’, ‘21세기 최첨단 의료시스템 병원’, ‘친환경 공간의 첨단병원’에서 ‘변함없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환우 중심의 빠른 진료와 세계 일류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병원, 존경받는 병원으로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가 부러워할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서울성모병원 변화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장윤승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