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0 대한민국상품대상 서비스품질 부문 수상 2010-09-16 00:00 6916

  소비자만족도 1위에 이어

서비스품질 대상 수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홍영선 교수) 건강검진이 지난 29일 한양대에서 열린
`2010 대한민국 상품대상`에서  서비스 품질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상품대상’은 한국상품학회 주최로 국제경쟁력, 기술혁신, 디자인혁신, 전통문화, 서비스품질 부문의 5개 분야로 나눠 우수한 가치를 지닌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서울성모병원은 건강증진부분에서 서비스품질 대상을 받았으며,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만의 대상자별/연령별 차별화되는 맞춤서비스와 지속적 건강관리를 제공 받는 평생건강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장 최규용 교수(소화기내과)는 “가족패키지 등의 특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고급 건강검진 상품을 개발하고, 1:1 맞춤 평생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시스템의 차별화가 고객에게 좋은 영향을 미쳤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성모병원 건강증진의학과는 이날 오후에 개최된 한국상품학회 학술세미나에서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습관으로 말미암은 건강의 악화요인과 이에 대한 건강증진서비스 사례’를 소개하여 학회 회원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2009년 3월 새롭게 개원하면서 병원 본관 4층에 800평 규모의 ‘평생건강증진센터’를 개설하였으며, 지난해 9월에는 국내최초 기업전문 검진센터인 ‘기업건강증진센터’를 별관 2층에 새롭게 리노베이션하여 오픈하고, 기업 맞춤형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5개 대형 종합병원 건강검진센터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참고 : 1982년 창립한 한국상품학회는 한국경영학회 등과 더불어 국내 경영관련학회의 대표적인 학회로, 1997년부터 ‘대한민국 상품대상’을 제정하여 시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대한민국 상품을 발굴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