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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건강검진서비스 소비자만족도조사 1위 달성!!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0-02-04 00:00 조회수:17313
첨부파일

한국소비자원 조사
건강검진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 달성


- 서비스 만족도 평균 75.7점, 국내 빅 5 병원 중 가장 높아 -
- 평생건강관리, 맞춤검진,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등 차별화 전략 주효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홍영선 교수)이 건강검진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국내
‘빅 5’병원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최근 2009년 11월 16일부터 동년 12월 17일까지 서울 소재
5개 대형 종합병원의 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한 검진자를 대상으로
‘건강건진서비스 소비자만족도 비교’ 자료를 발표했다.

조사는 5개 병원에 각 80명씩 할당하고 총 400명을 대상으로 순수 자가부담으로 검진받은
소비자에 대해서 실시했으며, 인터넷 조사기관(아이클릭)을 통한 설문조사 방식을 택했다.
조사결과는 소비자원이 운영중인 T-gate(www.tgate.or.kr) (온라인 상품정보 제공포털)에 공개됐다. 

종합건강검진 만족도 척도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개발한 서비스품질지수(KS-SQI)를 종합건강검진 서비스 품질 측정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했다.

서비스 평가 구성요소는 서비스 품질(성과)과 서비스 품질(과정), 서비스 신뢰 등
3개 항목으로 분류했다.
 
서울성모병원은 위 3가지 구성요소별로 분류된 각 측정항목에 대한 종합건강검진서비스이용자의 건강검진서비스 만족도(100점 만점으로 환산) 종합 평가 결과가 평균 75.7점으로
5개 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장 최규용 교수(소화기내과)는
“일회성 건강검진이 아닌 지속적 건강관리를 제공 받는 1:1 맞춤 평생 건강관리 시스템과 명품건진 서비스, 센터 내에서 모든 검사가 이뤄지는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의 차별화가
고객에게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최 센터장은 “MRI, CT, PET-CT 등 최신 첨단장비와 호텔수준 이상의 인테리어 및
친절서비스, 각 분야별 전문화된 최고 수준의 의료진으로 최상의 검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받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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