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제9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성료 2021-10-13 11:14 1215

9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성료
- 전 직원 환자안전의 날기념 마스크 착용 -
- 환자안전문화 향상, 안전한 의료현장 만들기 -



 

환자안전의날 사진 1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917일 제9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병원 안전문화 확산 및 인식 고취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병원은 913일부터 17일까지를 환자안전 주간으로 지정하여, 온라인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세계 환자안전의 날날짜 맞추기, 환자안전 퀴즈 맞추기, 환자안전 영상 시청 및 상품 추첨, 안전문화저해사례 보고 활성화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환자안전 주간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환자안전을 위한 직원, 환자, 보호자 대상 교육을 주제로 개최된 교육 영상 콘테스트결과 발표 및 기념 촬영이 있었습니다. 콘테스트 결과. 1등으로 간호행정교육팀, 2등으로 수술간호팀 및 영상의학팀, 3등으로 재활의학팀, 간호행정교육팀, 외래원무팀이 선정되었습니다.

 

환자안전의날 사진 2


 

환자안전의날 사진 3


 

이날 서울성모병원 전 직원은 환자안전 로고가 있는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환자안전의 날을 함께 기념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환자안전 마스크 착용 사진을 받아 추첨을 통해 15개 부서에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윤승규 병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사전에 위험을 감지하고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근본적으로 위험요인을 제거하여 환자가 안전사고로 인한 상해 없이 안전하게 진료 후 사회로 복귀하여 이전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며 교직원에 환자안전문화 향상과 안전한 의료현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iframe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 frameborder="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DikvxveVd1c" width="560"></ifr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