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더 편리하고 가까워진 ‘내 손 안에 스마트병원’을 만나보세요! 2021-05-04 15:57 2945


더 편리하고 가까워진 내 손 안에 스마트병원을 만나보세요!
- 서울성모병원 19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리뉴얼 오픈 -
- 코로나 19 방역 스마트 출입 패스도입,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 운영 -
- 고객 편의성 향상, 안정성 확보, 건강관리 서비스 연계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419, 보다 편리하고 환자 보호를 위해 리뉴얼 한 환자 맞춤형 시스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했습니다.


 

사진1.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
4월 19일 리뉴얼 오픈하는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앱 메인 화면


 

새롭게 리뉴얼된 모바일 앱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의료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확산되고, 안전한 진료 환경 구축을 위한 각종 디지털 기술 도입, ICT의 기술과 보건의료 융합을 통한 스마트 병원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의료 환경에서 뉴 노멀 시대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리뉴얼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의 특징은 통합회원관리, 다양한 간편 로그인, 간편 결제와 같은 통합고객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었고, 개인정보약관 검증, 결제카드 정보 및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안정되고 개인 친화적인 인증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환자 데이터 주권회복을 위한 약 처방정보 마이데이터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고객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자기 결정권과 알 권리를 고양하였습니다.


 

4월 19일 리뉴얼 오픈하는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앱 홍보 사진
4월 19일 리뉴얼 오픈하는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앱 홍보 사진
 
<iframe allow="accelerometer; autoplay;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 frameborder="0" height="394" src="https://www.youtube.com/embed/1DgWPHmlxlo" width="700"></iframe>

또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절차가 강화 된 병원 출입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스마트 게이트로의 빠른 출입이 가능하도록 개발 된 스마트 출입 패스에 신경을 많이 썼고, 건강검진서비스 예약, 국내거주 외국인 서비스 확대 등 병원 내 서비스 영역을 확대시켰습니다. 당뇨 관리, 배뇨일지 관리, 우울증 관리 등의 건강관리 앱을 제공하여, 환자가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본인의 건강정보를 데이터로 전송하면 의료진이 병원 밖 환자들의 건강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진료 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등이 주요 변화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관의 생명존중 정신을 앱 곳곳에 담아내기 위해 컬러, 폰트, UI/UX 구성요소 등 디자인 시스템을 설계해 적용했고, 고객 유형별로 주 사용 메뉴 접근을 최적화 시켰으며, 외래 · 입원 · 건강검진 등 사용 유형별 특화 메뉴를 구성하여 사용자들이 앱 사용 시, 프로세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김용식 병원장은 이번 모바일 앱 리뉴얼은 병원을 찾으시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환자 보호를 위한 맞춤형 시스템으로 진행했다.”라며,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앱 이용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병원은 이번 오픈을 기념하여 모바일 앱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준비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서울성모병원 앱 설치하기 >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앱 다운로드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