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병원소식

HOME > 암병원 NEWS > 암병원소식
상세보기
부인암 정복! 가장 적합한 치료를 하는 윤리적 의사<산부인과 최윤진 교수>
등록일 2018-04-05 14:00 조회수 410
첨부파일
부인암 정복! 가장 적합한 치료를 하는 윤리적 의사

 

-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의 전문가 -

산부인과 최윤진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는 국내 최고의 의료진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이에 부인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진료의 젊은 명의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의 전문가

 산부인과 최윤진 교수가 그 주인공이다. 자궁 경부암의 경우 자궁경부암 검사, HPV 바이러스 검사 및 조직 검사 및 MRI 등을 활용하여 진단하고, 난소암은 초음파 및 CA125와 같은 혈액 tumor marker, CT 등을 활용하여 진단한다. 자궁내막암은 초음파 및 자궁내막 조직 검사 및 MRI 등으로 진단하며, 세 질환 모두 수술 및 항암화학 ? 방사선 요법 등으로 치료한다.

 기본적으로 실력이 출중한 선배 교수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부인암의 수술기법인 개복, 복강경, 로봇수술 등의 다양한 술기를 전수 받았고, 가톨릭대학교 융복합의과학 박사과정을 거치며, 임상적인 측면에서만 바라본 부인암 뿐만 아니라, 기초학적인 측면에서 유전자변이로 생기는 부인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부인암 치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공의 시절, 난소암 환자의 많은 비율이 재발을 하여 힘들게 고통 받는 모습을 보며 산부인과 전문의가 되어 난소암 완치에 기여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전공을 선택하고 노력하였다.

 

다양한 연구로 인한 부인암 치료에 기여

 HPV therapeutic vaccine 에 대한 임상/ 비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선정되어 혈액에 존재하는 유전자 변이를 이용하여, 부인암의 조기 진단 및 치료 후 재발 경과 관찰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5년간 21개 이상의 논문 발표 (제1저자: 14개, 최고 impact factor: 7.381)하였고, 2016년 대한암학회 Merit Award, 2015년과 2014년 Best Young Scientist Award, Medical Research Center, 2012년 대한 산부인과 내시경 학회 최우수 필름상 수상 등 수상 이력도 화려하다.

 

가장 적합한 치료를 하는 윤리적인 의사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그리고 난소암 등과 같은 부인암은, 많은 경우에 있어서 조기진단이 높은 생존률과 연관된다. 난소암, 자궁경부암은 대한민국 여성의 10대 암에 들며, 자궁내막암은 10년 전보다 두배 이상 발생률이 늘어났다. 최 교수는 “여성들에게 산부인과는 다른 과와는 달리 방문하기 꺼려질 수도 있지만, 산부인과 검진을 적어도 1년 주기로 정기적 검진하여 부인암을 조기 진단 및 예방을 하였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 한다. 더불어 “부인암 환자의 치료를 위해 가장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는 윤리적인 의사가 될 것이며, 부인암 예방에 기여하여 여성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의사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진료시간표

진료시간표
전문분야 오전 오후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부인암정기검진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연락처(콜센터) : 1588-1511
위치 : 부인암센터 본관 3층


태그
이전글 항암치료도 환자와의 공감진료부터!<종양내과 이지은 교수>
다음글 최소 침습 폐암 수술은 내가 이끈다!<흉부외과 문영규 교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