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양철우
장기이식센터장 양철우의 사진

저희 가톨릭의과대학 장기이식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장기이식의 역사는 저희 가톨릭의대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국내 최초로 1969년 3월 25일 명동성모병원에서 신장이식에 성공하여 국내이식에 불을 붙였으며 이후 골수, 간, 각막, 소장, 심장 및 폐 이식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동안 저희 병원은 우리나라 이식의 중심에 위치하며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장기이식은 이제 세계적으로 중요한 의학적, 사회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의학적으로는 이식면역학의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였고 다양한 면역억제제와 새로운 이식법이 개발되는 등 이식장기의 생존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으로는 기증 장기의 심각한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여론형성과 장기수급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이식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는 더욱 많은 환자분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식은 가톨릭 영성을 구현하는 최고의 사랑의 표현이며 의학의 종합예술이고 의학의 꽃입니다. 이를 위하여 CMC 장기이식센터는 가톨릭영성에 바탕을 두고 정도를 걸어가는 이식센터가 될 것입니다. 이제 CMC의 장기이식센터는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설립을 통하여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최고의 의료기술과 최선의 진료로 환자분과 가족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식센터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터넷진료예약
인쇄하기와 스크랩하기프린트하기스크랩하기
  • 상담클리닉
상담안내,02)2258-1158,02)2258-1159,011-9974-1678
화면 최상위로 가기